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신세계푸드의 사업을 디테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_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신세계푸드_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하면서 식품유통, 식품제조, 외식, 위탁급식, 베이커리 등 전 사업부문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농산, 축산, 수산 등 원물 사업의 경우 사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산지 계약재배, 위탁영농, 비축 매입 등 선진 구매기법을 도입하면서 식품유통구조를 혁신시키고 선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갖춘 글로벌 식품 브랜드 및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여 국내 식품시장에 공급하는 글로벌 소싱 사업은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B2C 소매 제품과 식품유통사업을 위한 B2B 대용량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영양, 간편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HMR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반', '프레쉬 클럽', '베키아 에 누보' 등 NB(National Brand) 상품과 대형마트, 편의점과 연계하여 개발된 유통사 브랜드 상품 또는 이마트 PEACOCK 상품 등 다양한 PB(Private Brand) 상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맛, 품질, 위생안전, 서비스 등 고객만족 실현을 최우선 가치로 지닌 30여 년간 선진 급식 서비스를 펼쳐 온 신세계푸드는 철저한 현장분석과 고객상담을 통해 고객군별에 맞는 프리미엄 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식음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끊임없이 시도하여 '데블 스토어', '올반', '보노보노', '노브랜드 버거', '자니로켓', '오슬로' 등 경쟁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많은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조선호텔 베이커리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형마트 인스토어형 브랜드 '데이 앤 데이', '밀크 앤 허니'부터 '더 메나쥬리'등 최고급 베이커리 브랜드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베이커리 및 델리카페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_식품 제조_
생활 속에서 함꼐하는 기업 HMR 식품 Leading Company
- 국내 최고 수준의 R&D 센터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는 R&D 센터를 통해서 국, 탕, 찌개, 샐러드, 육가공류, 소스류, 면 떡류, 베이커리류, Fresh Food 등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군을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HMR 시장
B2C 소매식품과 식품유통사업을 위한 B2B 대용량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영양, 간편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RTC상품) Ready To Cook
손질된 재료와 양념이 함께 포장되어 간편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상품
(RTH 상품) Ready To Heat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
(RTE 상품) Ready To Eat
다시 요리할 필요 없이 포장만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
신세계푸드는 소비자의 기호 및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발 빠르게 개발하면서 HMR 식품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유통사 브랜드 상품 또는 PEACOCK 상품
대형마트, 편의점 등과 연계하여 개발된 상품을 최상의 설비와 품질관리 방식을 통해 유통사 브랜드 상품 생산 공급
-신세계푸드 브랜드 상품
6개의 제조공장에서 자체 NB(National Brand) 상품을 생산하여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
_식품 유통_
국내매입, 글로벌 소싱, 식품제조상품 등 업계 최고의 품질경쟁력 보유
-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
신세계푸드는 상품의 차별성과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24, 조선호텔, 스타벅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신세계그룹은 물론 급식회사,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제조회사,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상품을 공급하는 식품유통사업을 복합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푸드는 자체 생산을 비롯해 국내 매입, 글로벌 소싱 등 대량 구매력과 선진 구매기업 도입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드립니다.
(국내 매입 상품)
산지 계약재배, 위탁영농, 비축구매 등 시세의 급당락에도 영향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품질 중심의 매입 채널을 자체 구축하고 있습니다.
- 품질 중심의 매입 채널 자체 구축
- 시세의 급등락 영향 최소화
- 안정적인 상품 공급
(글로벌 소싱 상품)
글로벌 식품기업과의 제휴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농산, 수산, 축산, 가공식품 등 품질 경쟁력을 갖춘 해외의 일류 브랜드 및 다양한 식품을 직접 발굴하여 국내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체 제조상품)
대형마트, 편의점,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HMR 상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탕/찌개류, 면/떡류, 소스류, 육가공류, 베이커리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B2C 소매 및 B2B 대용량 상품을 개발하여 식품유통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_식음_
신세계의 이미지에 걸맞은 명품 브랜드 육성 트렌드를 선도하는 건강한 외식문화 창조
(신세계의 이미지에 걸맞은 명품 브랜드)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고 R&D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식음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끊임없이 시도하며 신세계다운 명품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식뷔페 '올반', 아메리칸 게스트로 펍 '데블 스토어', 프리미엄 시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노브랜드 버거'등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고품격 베이커리)
조선호텔 베이커리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형마트 인스토어 베이커리 매장 '데이 앤 데이', '밀크 앤 허니', 'E-베이커리'를 비롯해 트레이더스 내에서 운영 중인 'T-베이커리',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프리미엄 파티쉐리 '더 메나쥬리'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베이커리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명 식음 브랜드와의 제휴)
딘 앤 델루카, 자니로켓 등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유명 식음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성을 추구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등 외식산업의 대안을 제시하는 트렌드 세터로서 대한민국의 외식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검증된 식음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컨세션 시장 선도)
공항, 골프장, 아웃렛, 리조트, 대형병원, 고속도로 휴게소, 터미널, 역사 등 복합 상업시설, 공공시설의 식음료 부문을 위탁 운영하는 컨세션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색에 따른 고객의 기호와 입지 및 입점 규모에 따라 신세계푸드의 검증된 식음 콘텐츠 또는 경쟁력을 갖춘 외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핵심 고객층의 특성에 맞는 유연한 식음 MD 구성으로 컨세션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_위탁급식_
맛, 품질, 위생안전, 서비스 등 고객만족 실현, 고객군별 맞춤형 푸드 서비스 제공
- 선진 프리미엄 급식 모델 개발 심혈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대의 유통기업인 신세계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기업 최초 위탁급식사업에 진출하였으며, 맛, 품질, 위생안전, 서비스 등 고객만족 실현을 최우선 가치로 지난 20여 년 동안 대한민국 급식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기업체, 산업체, 연수원, 병원, 대학교 등 신세계푸드는 과학적인 고객의 니즈 분석을 통해 고객군별에 맞는 맞춤형 푸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특히 외식사업의 노하우를 급식사업에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선진 프리미엄 급식 모델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업체/산업체/연수원)
고객 선호도 조사, 개별 사업장 특성과 기호, 건강까지 고려한 식단 제공
외식 사업 노하우를 접목시킨 맞춤형 프리미엄 급식 서비스 제안
(병원-환자식/직원식/방문 자식)
대형병원 운영 노하우 및 임상영양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관리인력에 의한 치료식 제공
방문 자식, 직원식 등 고객 특성별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병원 운영 수준 부각 및 이미지 향상
(대학교/기숙사)
학교, 학생의 정기적 모니터링 및 의견수렴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과 입맛을 고려한 메뉴 운영
엄격한 위생관리 및 식재료 사용기준 적용
사업내용 요약본은 하기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09/29 - [Cooperation] - 신세계 푸드 회사 소개 및 사업 내용 정리
신세계 푸드 회사 소개 및 사업 내용 정리
글로벌 푸드 기업 신세계 푸드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_신세계 푸드_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식품유통기업" 해외소싱, 식자재 유통, 식품제조가공사업 등 종합식품유통기업으로 성장��
canditor.tistory.com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세계푸드 사업전략 및 고객 알아보기_기업 분석 (0) | 2020.10.03 |
---|---|
외식산업 트렌드와 이슈를 살펴보자 feat. 신세계푸드 (0) | 2020.10.02 |
신세계 푸드 회사 소개 및 사업 내용 정리 (0) | 2020.09.29 |
HMR시장의 확대, 각 식품 기업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 (0) | 2020.09.27 |
푸드 업계 최신 트렌드 파헤치기_농심 기업 분석 2 (0) | 2020.09.26 |
댓글